반응형

BEST 베스트 코인

요즘 코인시장에는 디파이가 나오면서 상당히 다양한 수익모델을 추구하는 프로젝트들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베스트 코인은 정확히 디파이는 아니고 해시레이트 2.0 토큰의 한 형태인데요, 그냥 쉽게 BEST 코인을 스테이킹하면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을 보상 받을 수 있습니다. 조금은 뭔가 먼지나 스캠의 냄새가 난다고 하실 분도 계시지만 한번 과연 투자할 만한 코인인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BEST 소개

일단 실제 코인발행사 쪽에서는 비트코인 채굴장과 채굴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대략 0.01T 비트코인 채굴파워, 이러디움은 0.03M 정도. 한마디로 채굴장을 보유한 쪽에서 코인을 발행해서 판매하고, 그 코인을 구매한 사람들이 스테이킹을 하면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을 채굴해서 보상하는 구조입니다. 뭐 회사로 따지면 BEST 코인이 주식이고 배당이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보상인 것이죠.

 

한때 유행했던 클라우드 마이닝이랑 비슷하긴 한데 이건 스마트 컨트랙트로 묶인 채굴 모델입니다. 디파이는 아니고 실제 채굴장+채굴기계가 있으니 이전에는 없던 새로운 마이닝 모델입니다.(디파이처럼 곡괭이가 망가지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일단 자기네가 보유한 채굴 장비는 최상급이라고 합니다. 3년 정도 경험이 있고, 내몽골, 신장, 쓰촨성에 광산을 보유... 헉 현재 중국 채굴 금지!! 일단 공식 텔레그램에서 답변하는 것을 보면 현재 잘 채굴되고 있고 여러 지역으로 다시 분산을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채굴시 통계도 투명하게 관리하고 쉽게 토큰만 구매해서 스테이킹 하면 채굴이 된다는 편리함. 그 외에 추후 다양한 혜택도(디파이) 제공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일단 BEST 코인의 총 공급량은 5,000,000개(상당히 적습니다)로 이게 채굴 컴퓨팅 파워로 결정된다고 하네요. 그러니까 채굴장+기계를 더 사면 코인도 같이 늘어나는 구조. 공급량이 적다보니 KickPad에서 IDO를 할때 가격이 무려 8달러 였습니다;;(지금 가격은 아래 후술)

 

수익(채굴)의 80%는 스테이커와 LP 유동성 공급자(지금은 LP 안열렸음)DPRP, 20%는 코인 환매나 유동성 보충으로, 10%는 채굴기 감가상각, 유지비 등에 쓴다고 합니다.

 

직접 채굴장 운영하느니 훨씬 편리하고 낫다는 얘기입니다. 사실 집에서 채굴할려고 해도 그래픽카드 사고 하루종일 컴터 켜놓아야 하는데 이런 수고 자체가 없으니 정말 좋긴 하죠. 다만 채굴 보상이 그정도 되느냐는 다른 문제이긴 합니다만 일단 코인가격 변동이라는 변수도 있으니까요.

 

백커가 상당히 많습니다. 유명한 곳들은 대부분 없고(제가 투자하고 있는 DODO가 눈에 띄네요) 일단 많습니다.

 

이게 아무래도 코인은 블록체인 상이고, 채굴은 현실에서 일어나는 일을 연계한 것이라 사실 그냥 조금 애매합니다. 이게 법적인 계약도 아니고 하니까요. 막말로 들고 튀면(러그풀) 아무런 제재도 없고... 그런데 일단 위의 백커들이 많다는게(유명한 소수보다 덜 유명한 곳이 많은게) 안전성을 보장해주지 않나 싶습니다.

 

BEST 코인 시세

아까 IDO 가격이 8달러라고 했는데요 5월에 하고 쭉 내리막길을 걷고 있습니다. 현재는 대략 2달러 수준.... 근데 뭐 반토막에 반토막은 맞는데 그보다 더한 코인들이 널려있는 상황에서 상당히 고무적인(?) 방어력이 아닐까 합니다.(그 이유는 후술)

BEST 코인 사시려면 펜케이크스왑이랑 도도코인밖에 없습니다. 거래량도 적다보니 가격차가 조금 나네요. 이왕이면 도도코인에서 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PMM 알고리즘으로 더 많은 코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스테이킹 하는법(비트코인, 이더리움 채굴)

https://bestokens.network/index/MTAxMTEy

홈페이지(바로가기-Invitation link)입니다. 현재는 BSC 체인밖에 지원을 하지 않으니 메타마스크로 미리 준비를 해두시기 바랍니다.

 

보시면 총 채굴량이 나오고, 오늘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은 얼마나 보상이 됐는지도 나옵니다.(투명하게 공개는 하네요)

 

그리고 위의 메뉴중에서 FARM 들어가시면 여러 풀이 나오는데 열려있는게 이것 밖에 없습니다. BTC+ETH 채굴 풀이죠. APY가 무려 185%입니다;; 제가 처음 봤을때는 100% 정도였는데 오히려 현재는 올랐습니다. 아무래도 코인 가격 하락에 따라서 이탈자들이 많아서 그런듯 합니다.(배신자들 ㅋ) 현재 총 스테이커는 1,235명 정도.

 

제가 실제 스테이킹하고 있는 화면입니다. 스테이킹 방법은 BEST 코인을 팬케이크 스왑이나 도도코인 가셔서 구매한 다음에 그냥 스테이킹 누르고 수량 넣으면 끝납니다. 

 

저도 현재는 소액으로만 들어가 있는데요, 실제 채굴은 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이더리움 보상부분은 상당히 작은데 제가 2개만 스테이킹 했다가 바로 어제 20개를 추가해서 그렇습니다. 아직 더 구매할 예정이긴 하나 실제 APY는 얼추 맞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런데 이게 계속 코인들 가격이 달라지니 조금 헷갈리네요. 아무튼 제가 BEST 코인 2개 맡기고 비트코인만 한달에 500원 정도 받았습니다.(나중에 한번 정확히 계산해서 다시 올려보겠습니다)

 

그런데 제가 BEST 코인 가격이 5월에 IDO하고 백커들도 A급들이 없는데도 가격 방어력이 제법 괜찮다고 했었는데요 그 이유는 바로 언스테이킹이 겁나 오래 걸립니다. 언스테이킹 하는데 총 12주가 걸리고, 이것도 한번에 하는게 아니라 1주일에 한번씩 1/12로 나눠서 돌려줍니다;;

 

들어오긴 겁나 쉬워도 나가기는 어렵게 해놓으니 이탈자가 생각보다 많이 안생기는 듯 합니다. 이렇게 만든 이유는 아무래도 채굴 안전성을 위한 것 같긴 한데.. 장단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투자할까 말까?

일단 저는 그렇게 큰 포지션이 아니라 적당한 금액만 투자를 해서 스테이킹을 할 예정입니다. 위에 보이시는 수량보다는 훨씬 늘어날 것 같습니다.

 

투자 이유로는

1) 현재 BEST 코인 가격이 IDO 가격인 8% 대비 엄청 떨어졌다(2달러대)

2) 코인이 끝판왕인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3) 그냥 느긋하게 기다릴 수 있는 투자가 가능(시즌 3까지도)

 

그럼에도 큰 금액 투자가 조금 그런이유는

1) 현재 중국 채굴 금지에 따른 채굴장 변경이 진행중-텔레그램 계속 주시중

2) 러그풀(들고 튀기)의 찝찝함;(사실 모든 알트코인이 다 이렇긴 합니다)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을 보상으로 주는 BEST 코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내용은 계속 수정될 수 있습니다.(실제 보상 수익률 등 추가 예정)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